돼지고기 듬뿍 넣은 김치찌개.
맛있는 돼지고기와 맛있는 김치를 확보한 이후라면 웬만큼 끓여도 맛이 날 거 같지만 사실 내 맛도 니 맛도 아닌 애매한 맛에 고개를 떨군 경험 한번씩은 있을 것이다. (나만 그런가..ㅠㅠ)
돼지고기 듬뿍 김치찌개보다 한 차원 위의 기술이 필요한 것이 바로 돼지찌개이다.
김치찌개는 김치가 너무 시어서(반대로 너무 안 익어서) 등의 변명이 통할 여지라도 있지만 오로지 돼지고기와 야채, 양념장으로만 승부해야 하는, 어찌 보면 비장미마저 흘러나오는 비장의 기술이 필요한 메뉴인 것이다.

모처럼 대구맛집으로 복귀한 오늘의 맛집은 외관에서부터 무림의 고수 느낌이 흘러나오는 돼지찌개 전문 식육식당이다.

식육식당답게 고기의 신선함에 비해서 가격은 합리적이다.

밑반찬도 하나하나 꽉 들어찬 느낌이다.

반찬 하나하나가 집에서 갓 만든 밑반찬처럼 온기가 있으면서 간도 잘 맞는 편이다.

찌개가 끓기 전 밑반찬 하나씩 주워먹다가 공깃밥 축나는 사태 경계하자.

메인 메뉴인 돼지찌개.

후춧가루 듬뿍 뿌려진 범상치 않은 비주얼이지만 사실 비법은 좀 더 깊숙한 곳에 숨어 있다.

두가지 부위의 돼지고기를 사용해 복합적인 맛을 내어 주며 육수를 돼지뼈를 미리 고아서 넣어 준다.
하지만 가장 독특한 점은 냉이를 사용한다는 점.

혹시나 있을지 모르는 돼지의 누린내를 잡아주는 것은 물론, 아직 돼지고기의 진득한 맛이 녹아나기 전 상큼한 냉이향으로 식객들의 혀를 속이면서 본격적인 고깃국물이 흘러나올 시간을 벌어준다.

고추장으로 맛을 낸 돼지불고기도 먹을 만하다.
역시 신선한 돼지고기에 야채를 듬뿍 넣어 재료 자체의 맛으로 승부한다.

화학조미료가 아닌 적절한 단맛에다가 값싸지 않은 고추장의 매콤함이 어우러져 집에서 양념한 돼지불고기를 콘도 야외 평상에서 구워먹는 맛이 난다.

밥을 비비거나 볶아먹고 싶은 유혹이 넘실거리지만 이미 밑반찬과 돼지찌개에 밥을 거의 다 비운 상태일 것이다.

저녁에 가니 삼겹살 구워먹는 사람들도 많던데 삼겹살도 맛있을 것이 틀림없다.
주소 : 대구시 동구 신기동 268-1
전화번호 : 053-965-27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