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마지막 포스팅 날짜를 보니 2016년 10월 3일이다. 회사도 어수선하고 파업도 있었고 뭐 그러면서 블로그 활동을 손 놓게 되고 그러다가 지금에 이른 듯하다.
개과천선하고 다시 블로그 활동을 시작하려 한다. 그 전까지는 사진 위주로 고품질의 포스팅(?)을 하려 하다보니 시간도 많이 들고 해서 쉽사리 재개하지 못했던 듯하다. 그리하여 최대한 단순하고 공을 덜 들이는(?) 방향으로, 하지만 꾸준히 글을 올리는 쪽이 좋을 듯하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와 함께 음성 오디오, 즉 팟캐스트도 시범적으로 병행할 계획이다. 길지 않게 10분-15분 정도로 만들어 볼까 한다. 사람 모아서 녹음실에서 녹음하기는 귀찮으니 혼자서 주저리주저리 이야기해야 오히려 꾸준히 이어갈 수 있을 것이다. 단, 단조로울 수 있으니 같이 음식을 먹은 사람들의 인터뷰를 넣는 방식을 시도해 볼 예정이다.
글 작성은 율리시스Ulysses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음성 녹음과 편집은 맥과 아이폰의 기본 프로그램을 이용할 예정이다.
Comming Soon
<팟빵에서 듣기> http://www.podbbang.com/ch/1769862?e=22827338
<팟티에서 듣기> https://www.podty.me/episode/11177534
<아이튠즈에서 듣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