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링이 필요한 시대이다.
주머니 사정은 갈수록 팍팍해지고 있고 직장 생활 하기는 갈수록 어려워지고 있고 정치적/사회적 약자들이 이 땅에서 버텨내기는 갈수록 힘들어지고 있다.
일단은 살아남아야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인 만큼 한 발 멈춰서서 심호흡 한번 하고 배도 든든히 채워보도록 하자.

담양의 대표 메뉴 떡갈비. 담양의 대표적 관광지인 ‘죽녹원’ 앞에도 많은 떡갈비 식당이 있지만 2만원 후반대라는 높은 가격대를 자랑하는 반면 차를 타고 조금 나오면 만 오천원이 안 되는 떡갈비집도 있다.

원래는 한우 떡갈비 가격이 2만원이지만 세일을 해서 만 4천원이라고 적혀 있다.(하지만 상당히 오래동안 세일 중인 듯하다)







밑반찬은 대구의 (준)한정식집에서 나올 정도의 양과 질을 자랑하고 있다.

메인 메뉴인 떡갈비.

일인분 달랑 세 조각인 것이 좀 야박스럽긴 하지만 한우를 다져서 만들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적은 양은 아닌 듯하다.

한우로만 만들다보니 돼지고기 섞은 떡갈비와 비교할 때 좀 팍팍한 듯한 느낌과 함께 의외로 조금 느끼한 듯하기도 했다.

사실 이 집은 떡갈비보다는 돼지갈비와 들깨수제비가 유명하다고 하는데 담양까지 와서 떡갈비를 안 먹을 수는 없고 해서 떡갈비를 먹었다.

다음에 여럿 오면 다양하게 먹어야겠다는 다짐을 남긴다.

마지막으로, 담양의 ‘힐링 코스’를 몇군데 소개하자면 일단 메타세콰이어 가로수길.


차를 타거나 걸어서 이 길을 지나 보면 영화의 주인공이 된 듯하다.

다음으로 관방제림.



약간 인위적으로 산책로를 조성한 듯한 느낌은 나지만 그래도 ‘죽녹원’까지 왔다면 한번 걸어볼 만하다.

마지막으로 죽녹원.





우리나라에 이렇게 대나무가 많은 곳이 있었나 싶으면서 보다 걷다 보다 걷다 하면 거의 등산 수준으로 ‘머리 텅 비우고’ 걷게 된다.
<쌍교 숯불갈비>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봉산면 양지리 2
전화번호 : 061-382-0012
<메타세콰이어길>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학동리 578-4
<관방제림>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리
<죽녹원>
주소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향교리 282
전화번호 : 061-380-268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