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집에서 짜장면이나 짬뽕, 운 좋은 날이면 탕수육 몇 점을 먹을 수 있던 어린 시절, 팔보채나 유산슬같은 메뉴는 감히 범접하지 못할 존재였다.
심해나 전원돈까스 같은 ‘경양식’집에 갈 때도 돈까스보다 5백원에서 천원 정도 비싼 ‘함박 스테이크’ 역시 먼 세상의 메뉴였다.
세월이 지나 ‘함박’이 햄버거의 일본식 발음이라는 것도 알게 되고 각종 수제 햄버거집은 물론 ‘대형 스테이크 체인점’에서도 쉽게 먹을 수 있는 요리가 되면서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음식이 되었다.

오늘의 식당은 ‘경대 여대생’들이 사랑하는, 전혀 다른 방식으로 ‘함박 스테이크’에 접근하는 두 곳을 소개하겠다.

이 집의 가장 큰 특징은 ‘비교적 싼’ 가격. 지갑 얇은 대학생들에게 적합하다.

값이 싼 만큼 고기는 얇고 약간 ‘잡고기’스러운 냄새도 나긴 한다.

하지만 최대한 식감을 살리기 위해 스테이크 반죽을 물에 한번 삶아낸 다음 그릴에 굽는 조리방식을 채택했다.

또한 아기자기 앙증맞게 음식을 담아 ‘서민’ 여대생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맞은 편의 ‘Fukuoka Hambageu’는 고급화 전략으로 여대생들을 공략한다.

일인분 만원 안팎의 가격으로 비싼 편이지만 ‘분위기’값을 생각하면 싸다고도 볼 수 있다.

철판에 ‘생 햄버그 스테이크’와 계란물을 담아 시각적 즐거움을 먼저 준다.

고기 양은 적은 편이지만 먹는데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식사 마칠 때쯤에는 허전한 느낌이 들지는 않는다.

직접 돌판에 구워먹는 ‘참여형’ 방식을 채택해 더 맛있는 느낌까지 든다.

양이 조금 부족하다 싶으면 비빔밥이 포함된 세트메뉴를 시키면 된다.

여기에도 고기가 들어있기 때문에 고기 자체의 포만감과 만족감은 배가 된다.
<홍대함바그>
주소 : 대구시 북구 산격 3동 1327-33
전화번호 : 053-957-3027
<Fukuoka Hambageu>
주소 : 대구시 북구 산격 3동 1309-42
전화번호 : 053-939-20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