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거는 다 오르지만 절대 안 오르는 게 남편 월급이랑 애 성적이라는데, 갈수록 왜 이리 사는게 힘들어지는지 모르겠다는 이야기가 대부분의 ‘서민’들에게서 나오고 있다.
원인에 대한 진단이야 다양할 수 있겠지만 외양적으로 보이는 무슨 성장률이나 무슨 순위가 서민들의 삶과는 다른 세상 이야기라는 것은 이제 체험으로 다들 알게 되어 가는 듯하다.

하지만 아무리 힘들어도 ‘퇴근 길 쇠주 한 잔’을 포기하기는 개가 똥을 끊기보다 어려울 터. 오늘은 놀라운 가격으로 구성된 술집 한 곳을 소개하고자 한다.

가격 소개는 너무나 간단하다. 모든 메뉴가 5천원에 식사는 3천원에서 4천원 사이.

기본반찬도 그렇게 허술하지 않고 안주를 기다리면서 맥주 한두병, 소주 서너잔은 비울 만하다.

시범삼아 시켜본 ‘벌교 꼬막’.

어디 가서 만 오천원 줬다고 해도 ‘잘 시켰네’라는 반응이 나올 정도의 양과 질을 자랑한다.

또 시범삼아 시켜본 ‘가오리찜’.

콩나물찜으로만 이정도 양이 나와도 5천원 이상을 줘야 할거 같은데 가오리까지 들어 있다.

전문점의 깊은 맛은 나지 않고 약간 가볍게 맵긴 하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무릎 꿇고 먹어야 한다.

식사메뉴는 어떨까..

3천원 정도의 맛은 충분히 내고 있으면서 양은 보통 3천원짜리 잔치국수보다 훨씬 많다.

본점은 지산동에 있다고 하며 먹으면 먹을수록 어떻게 가격대를 맞춰 내는지 신기하기 짝이 없는 곳이다.
주소 : 대구시 동구 효신로 10
전화번호 : 053-751-2778
